핫타임뉴스

당진시의회 최연숙 의원, 5분 발언 천혜의 환경자원인 저수지를 활용한 친수공간 확보 제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9:10]

당진시의회 최연숙 의원, 5분 발언 천혜의 환경자원인 저수지를 활용한 친수공간 확보 제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15 [19:10]

▲ 최연숙 의원

 

당진시의회 최연숙 의원은 15일 제97회 당진시의회 제1차 정례회의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천혜의 환경자원인 저수지를 활용한 친수공간 확보 제언에 나섰다.

 

우리시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 가운데 하나는 열악한 정주여건이라 지적하며 우리시 곳곳에 위치한 저수지를 통해 부족한 친수공간을 확보하고, 주변환경을 정비한다면 정주여건 개선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주장했다.

 

최 의원은 자연탐방로와 쉼터 등을 포함한 자연생태체험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는 오봉저수지의 사례를 다른 저수지 개발에 참고하면 활발한 주민참여가 바탕이 된 활용도 높은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친수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최연숙 의원은 첫째 집행부에서 개발이 가능한 저수지의 현황을 파악하여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 둘째 저수지마다 특색있는 스토리와 테마를 입히고 고유의 지역성과 역사성을 고려한 콘텐츠를 개발해 주변환경을 정비, 셋째 실현가능한 정부나 도의 매칭사업 등을 모색·연계하여 예산문제 해결 등의 방법을 제언했다.

 

힐링공간이자 생태공간으로 당진 시민의 삶을 한층 풍요롭게 할 저수지 중심의 친수공간은 우리 지역 방문객에게도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하게 하는 훌륭한 관광자원이 될 것이라며, 1석 다(多)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당진시가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5분 발언을 마쳤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