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돌아온 어르신 한마당"28일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서 개최…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
서울 은평구는 오는 28일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야외무대에서 ‘제26회 은평구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기념행사는 3년 만에 야외무대에서 대면 행사로 진행한다. ‘노인의 날’ 10월 2일을 앞두고 노인 공경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고 기념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행사 주최는 은평구, 주관은 은평구노인복지연합회와 (사)대한노인회은평구지회에서 맡았다. 진행순서는 행사일 오전 9시 30분 식전 행사, 10시 기념식, 11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어르신에 대한 공경함을 표현하고 되새기는 ‘경로헌장 낭독’ △모범어르신, 노인복지기여자 및 단체에 대한 ‘표창 수여’ △초대가수 김연자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코로나19로 만남과 교류가 제약됐던 어르신들께 다채롭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어르신의 사회발전 공로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어르신의 경륜과 지혜를 함께 나누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