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서원, ‘핫’한 50+ 인생재설계 단기·테마 강좌가 열린다10, 11월 대면·비대면으로 부동산 재테크, 드론 입문 등 흥미로운 교육으로 채워
드론, MBTI, 부동산 재테크, 팻아로마테라피 등 ‘핫’한 교육 프로그램이 50+ 인천 시민을 기다린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인생재설계를 준비하는 50세 이상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단기·테마 강좌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다음 달 12일이며 선착순으로 뽑는다.
강좌별로 보면 단기강좌는 모두 3과목으로 다음 달 17일~28일 2주간 총 6강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과목당 모집인원은 20명이다. 교육 회차당 2주간 반복 수강 가능하다. 동영상 90% 이상 완료 시 수료로 인정한다.
강의는 최근 관심이 높은 주제를 다룬다. ‘노후 준비를 위한 부동산 재테크’는 부동산 기본지식과 재개발 제대로 알기, 실전 부동산 투자 전략 등을 배우는 시간이다. 백승혜 코이에셋 자산관리 대표가 교육을 맡았다. ‘이미지 메이킹으로 50+ 재취업 성공하기’는 스스로 마음을 관리해 긍정적 자아를 만드는 방법과 자신감 있는 이미지 만들기, 면접 매너, 복장 관리 등 재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50+ 행복한 동행 펫아로마테라피’도 준비했다. 아로마테라피 효과와 주의점을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테마 강좌는 다음 달 17일~11월14일 대면으로 열린다. 과목당 20명을 모집한다. 드론과정은 청운대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테마 강좌 역시 흥미로운 주제로 가득하다. 먼저‘50+ 여가의 시작! 드론 입문’은 모두 3회에 걸쳐 열린다. 안전교육과 기초 훈련, 항공 법규 등 기본 교육과 비행 훈련법 등을 배운다. 드론 촬영 실습도 한다. ‘MZ세대와 소통하고 싶은 50+를 위한 MBTI’ 강좌도 마련했다. 각자 MBTI를 검사·분석하고 성향별 소통 방법을 알아본다. ‘아름답게 나이들기 50+ 패션 스타일링’ 강의는 중년 패션과 나의 매력을 찾아보는 시간이다. 나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 스타일링해 본다. 강의는‘미니 패션쇼’로 마무리 한다. 마지막으로 대중음악과 음식이 만나는‘음식인문학’ 강의도 주목할 만하다. 이승호 스마트 에듀빌더 교육 이사가 강의를 맡아‘삶-라면’ ‘소울푸드-자장면’ ‘여유-커피’를 이야기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