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지역사회 인재 육성을 위해 제26회 남구장학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22일 (재)남구장학회에 따르면 올해 선발 인원은 고등학생 18명과 대학생 39명, 학교 밖 청소년 4명 등 총 61명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공고일 기준으로 신청 학생이나 부모가 남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해야 하며, 고등학생 및 대학생 선발 유형별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100만원,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장학금 50만원을 지급한다.
신청서 접수는 학생 또는 부모 모두 가능하며, 남구청 7층 교육체육과 내 (재)남구장학회 사무국을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4일 오후 6시까지이다.
장학생 선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남구장학회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남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재)남구장학회는 서류 심사 및 장학생 선발 심의위원회 회의를 거쳐 오는 11월 7일 장학생 선발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재)남구장학회는 지난 2008년 첫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장학생 1,362명을 선발해 총 9억9,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