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환경공단 이사장 특위, 김성환 후보자 경과보고서 채택
지난 9월 21일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김성환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한 광주광역시의회는 9월 26일 인사청문특위 의결을 거쳐 제31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의결했다.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김성환 후보자가 행정과 조직관리 측면의 전문성은 인정되나 환경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은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반면에,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이해도가 비교적 높고 경영시스템 전략, 조직 갈등 해결, 기술혁신 등의 정책 수행에 확고한 소신을 가지고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2. 도시철도공사 사장 특위, 위원 선임 완료
한편, 이날 광주시의회는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 선임을 완료했다. 위 원 : 김나윤 위원장, 김용임 부위원장, 강수훈, 박미정, 심철의, 채은지, 홍기월
김나윤 위원장은 “도시철도공사는 광주 도시교통 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공기업으로, 새로 개통될 도시철도 2호선 운영 역량 확보와 더불어 광주교통 미래전략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후보자의 전문성과 정책수행능력 검증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3.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특위, 전문가 위촉 및 업무보고 청취
또한, 지난 8월 22일 구성을 완료하고 활동을 시작한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조석호)는 같은 날 오후 2시 제2차 회의를 열어 위원회 활동에 자문 역할을 할 전문가(최희연 광주여성민우회 대표)를 위촉했다. 이어서 재단 업무보고를 청취하여 오는 10월 14일에 예정된 인사청문을 위한 기관 현황을 파악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