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서구, 치매극복의날 우수프로그램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03 [11:37]

광주광역시 서구, 치매극복의날 우수프로그램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03 [11:37]

▲ 광주광역시 서구, 치매극복의날 우수프로그램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광주 서구 치매안심센터가 9월 30일 광주광역시 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치매 프로그램 운영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구 치매안심센터는 지자체 최초로 치매테마파크 ‘오매불망 힐링파크’를 개장하고,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 협력을 위한 단체를 구성하여 새로운 돌봄 패러다임을 위한 AI 돌봄로봇 도입 등 다양한 치매정책사업을 추진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가정 내에서 치매예방 인지활동을 실시하는 ‘치매안심대학’을 개강하고 치매전문 자원봉사자인 ‘파랑새메신저’를 모집하는 등 지역 내 치매가정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참신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서구는 이번 장관표창 수상으로 그동안 치매 인식개선 및 예방관리,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광주 서구 치매 프로그램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치매 걱정 없이 주민과 함께 우뚝 서는 서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