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초록우산어린이재단, 민간행사 후원 협약체결 및 후원금 전달식 가져

4일 업무협약 체결…후원자 2만 여명 참여, 7억 5672만 원 후원금 전달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04 [17:24]

경남도-초록우산어린이재단, 민간행사 후원 협약체결 및 후원금 전달식 가져

4일 업무협약 체결…후원자 2만 여명 참여, 7억 5672만 원 후원금 전달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04 [17:24]

▲ 아이돌봄을위한후원협약식

 

경남도는 4일 오후 도청 소회의실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후원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와 함께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정영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후원회장, 박원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모금된 후원금은 2만 36명의 후원자가 참여해 7억 5,672만 원이 전달됐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해 위기상황에 놓인 202명의 취약계층아동 및 아동가구다. 최대 3천만 원의 범위 내에서 보육비, 학습비, 의료비, 주거비를 지원한다.

 

이어 다음달 9일 KBS창원홀에서 열리는 ‘제16회 이홍렬의 락락페스티벌’에 대한 후원협약식도 함께 개최됐다. 이 행사는 경남 지역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문화공연을 선보이고 기부도 함께 이뤄지는 나눔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이자 개그맨인 이홍렬 씨가 진행하고, 가수 공연과 출연자 애장품의 경매 프로그램도 펼쳐질 예정이다. 모금된 후원금은 도내 취약계층아동의 주거환경·일상회복 지원, 학대피해 아동의 심리·정서 치료사업에 지원된다.

 

정영식 경남후원회장은 “아동에 대한 안정적인 돌봄을 지원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사랑이 넘치는 후원자들과 함께 나눔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후원회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경남도는 아이들이 쾌적하고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돌봄체계를 갖춰나가는 데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