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보건소, 추억이 흐르는 기억샘터 어르신들의 장구 한마당신명나는 우리가락 ‘고고장구’에서 접해요
청주시 흥덕보건소 오송생명보건지소 기억샘터가 12월 2일까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고고장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고고 장구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통의 멋이 있는 장구와 달리 4/4박자 트롯이나 팝, 현대음악에 맞춰 서서 신나는 리듬에 몸을 맡기는 장구이다.
고고장구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오송생명보건지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되며 대상자는 치매진단을 받으신 치매어르신 중 장기요양등급을 받지 않았거나 장기요양 서비스 미이용자 혹은 대기자이다.
이 프로그램은 12월 2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을 위한 인원모집은 상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고장구를 접해 본 어르신은 “익숙하고 신나는 트로트를 부르며 장구를 치니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우리 가락이 최고인 것 같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스트레스 완화, 기억력과 주의력 강화를 위해 시작한 고고장구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다”며 “앞으로 치매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고 만족감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