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는 황혼청춘 안내서오는 14일 송도마음건강센터 개소 기념…주민 정신건강강좌
연수구는 오는 14일 송도마음건강센터 개소를 기념해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4층다목적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정신건강강좌는 코로나19의 영향을 많이 받는 노년기 지역주민과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는 황혼 청춘 안내서’란 주제로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이자 인천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이승연 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강좌는 ▲포스트 코로나에 따른 건강한 노년을 보내는 방법 ▲일상회복을 위한 어르신 및 보호자 등 마음건강 돌봄 방안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며 ▲정신건강검진 ▲우울감 조기검진 ▲치매검진도 병행해 실시된다.
강좌참여 신청은 송도마음건강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연수구청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올바른 정신건강정보 제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일상회복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고 더불어 많은 지역주민의 송도마음건강센터 이용을 당부했다. 정신건강관련 상담 문의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평일 송도마음건강센터 평일 주말 및 공휴일 정신건강위기상담, 자살예방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