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중구문화재단, 영종국제도시 기념‘세계전통음식축제’개최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조화로 다채로운 재미와 즐거움 선사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영종국제도시 세계전통음식축제’를 오는 22일,23일 2일간, 영종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인천 중구청이 후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세계전통음식축제는 영종국제도시 지정기념 축제로 인적·물적교류가 활발한 국제도시의 위상에 걸맞도록 다양한 국가들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상생의 장을 마련하며 지역주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여러 즐거움을 선사한다.
여러 국가들의 음식문화체험, 음식전시회 등 음식 관련 프로그램과 청년마켓, 어린이물물교환 프로그램, 컬러풀 퍼레이드, 세계전통공연, 지역예술인공연, 시네마OST콘서트, 가을음악회, 각 나라별 전통놀이체험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했다.
또 축제 마지막 순서로 동물원, 신현희 등 초대가수 공연과 EDM, 해상불꽃쇼가 열려 축제의 열기가 한껏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인천중구문화재단 관계자는“지역을 대표하는 규모 있는 문화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선선한 가을날 맛과 전통을 자랑하는 음식문화축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