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주시 청년센터 프로그램 일환인 ‘ON갖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ON갖 클래스’는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자기 계발과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강좌다.
10월에는 취업 준비생과 초보 직장인을 위한 실용 엑셀 강좌, 길고양이를 위한 캣타워 만들기 목공 강좌, 나의 마음 다스리기 명상 강좌, 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영유아 응급처치 실전 훈련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한 강좌들이 매월 원데이클래스 또는 단기, 장기 강좌로 진행돼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참가한 청년들끼리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ON갖 클래스’는 선착순 접수로 네이버 ‘공주시청년센터’ 예약하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다현 공주시 청년센터장은 “공주시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청년들을 발굴하여 청년 강사의 자생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자체적인 강사 풀을 구축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8월 개소한 공주시 청년센터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공주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참여를 위한 성장을 지원하는 중간지원조직이다. 공주시 청년센터의 공간과 프로그램은 공주시 청년센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