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 매년 책읽는 문화 정착을 위해 개최해 온 ‘2022년 제6회 연수 북페스티벌’ 행사가 지난 15일 송도 해돋이공원에서 대면행사로 열렸다.
올해는 ‘과학과 책, 그 상상의 너머로’를 주제로 과학과 독서의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부스와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들로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을 만족시켰다.
연수구립전통예술단과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이젠 나도 북튜버’ 공모전 시상식과 상영회, 북콘서트, 디즈니 메들리 뮤지컬 콘서트, 어린이 뮤지컬 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들이 열렸다.
이와함께 드론 체험, 공기대포 체험, 별자리 시계 만들기, VR체험 등 과학과 책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 부스들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특히 천선란 작가의 북콘서트는 에티카앙상블의 아름다운 연주와 함께 신작 ‘노랜드’ 소식, 우주로부터 받는 위로, 프리랜서가 휴식을 취하는 방법 등 SF소설 작가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디즈니 메들리 뮤지컬 콘서트와 어린이 뮤지컬 ‘집 나가자 꿀꿀꿀’도 가을 나들이에 나선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 주민들을 즐겁게 했다. 연수구립공공도서관 관계자는 “가을의 정취와 함께 온가족이 이번 행사를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만드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책 읽는 문화도시 연수구의 위상을 높이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