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 상당보건소, 감염취약시설 동절기 코로나19 방문접종 시행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2가백신 추가접종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16:15]

청주시 상당보건소, 감염취약시설 동절기 코로나19 방문접종 시행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2가백신 추가접종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0/17 [16:15]

▲ 상당보건소, 감염취약시설 동절기 코로나19 방문접종 시행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새롭게 도입된 모더나BA.1(모더나 스파이크박스 2주) 접종 시작 일정에 따라, 동절기 추가접종 1순위 대상군인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접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접종자 발굴 등 활발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은 겨울철 코로나19 대유행 대비 필요성에 따라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두터운 보호를 지속하고 2가백신의 감염예방효과를 활용해 유행억제를 통한 중증·사망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2차접종까지 마친 18세 이상 성인 누구나 최종 접종 차수에 관계없이 최종 접종일 또는 확진일 기준 4개월 이후에 접종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98개 시설, 입원·입소·종사자 4518명에 대한 대상군 전수조사를 통해 대상자 등록을 완료했다.

 

현재 보건소 접종일정에 따라 기 접종간격을 고려해 10~12월 내 접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접종을 시행 중이며, 접종방식은 자체접종·보건소방문(시설계약의사 및 촉탁의)접종·개별접종 등 대상자 편의를 도모하는 방법을 통해 접종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존 접종 이후 시간 경과에 따라 접종 효과가 점차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동절기 추가접종에 대한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종사자분들 및 보호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