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서 ‘제1회 청주시 사회적경제 가치다다 한마당 장터’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 및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주시가 주최하고 충청북도 사회적기업협의회 청주지회가 주관한다.
행사장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전, 기획전, 체험 등 총 20개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21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가치다다몰 론칭 행사에서는 시민들과 사회적경제 핵심가치 공유를 통해 지역 내 가치를 확장하고 시민참여를 연결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경제 우수제품 쇼핑라이브, 가치다다 네트워킹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