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화군, 소창체험관에서 문화행사 함께 즐겨요

2022년 마지막 ‘소창으로 소풍가자!’행사 성료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2:33]

강화군, 소창체험관에서 문화행사 함께 즐겨요

2022년 마지막 ‘소창으로 소풍가자!’행사 성료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10/18 [12:33]

▲ ‘소창으로 소풍가자!’행사

 

강화군은 15일 소창체험관에서 진행하는 올해 마지막 문화행사인 ‘10월, 소창으로 소풍가자!’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6월 처음으로 개최된 소창체험관 문화행사는 첫 행사 이후 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코로나19로 그동안 누리지 못한 문화 갈증을 해소해 나갔다.

 

이번 행사는 소창과 각종 공예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한복 디자이너 겸 보자기 아티스트 이효재 선생님의 특별강연, 어쿠스틱 노래 공연과 마술 공연에 연꽃차, 말차 등 전통차 시음회를 곁들인 구성으로 진행됐다.

 

매월 문화행사를 개최한 주간의 방문객 수가 전주 대비 20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특히 이번 달 행사는 아이들과 청년층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별공연을 준비해 젊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번성했던 강화도의 직물산업을 대내·외에 알리고 체험하기 위해 조성된 소창체험관은 소창스탬프체험, 직조시연, 한복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올해 6월부터 재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소창체험관 문화행사를 통해 문화적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이 됐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다채로운 행사로 군민 및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