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풀책문화 축제, 당신을 가을동화 속으로 초대합니다!제4회 서리풀책문화 축제, 10월22일 10시부터 17시까지 서초구청 광장에서 개최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청 앞 광장에서 10월 22일에 제4회 서리풀책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Library in Wonderland” 이라는 주제로 독서진흥을 통한 문화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초구청 앞 광장에서 개최하는 서리풀 책문화 축제는 책, 문화, 예술이 어우러지는 행사로 구성된다.
축제는 동화놀이존, 동화체험존, 테마파크존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과 읽은 책을 교환할 수 있는 서리풀 책장터, 서초구립도서관 8개관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독서 문화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동화 속 테마파크로 떠나는 가을소풍’ 이라는 슬로건으로, 동화놀이존에서는 마치 동화책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동화 속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코스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며, 인생네컷 사진관,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인기 동화나 세계 동화를 만나보고 동화책 속 활동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잭과 콩나무’를 읽고 강낭콩 심기 키트를 활용한 체험을 하거나, ‘헨젤과 그래텔’을 읽고 과자집 만들기를 하는 등 동화를 읽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체험하며 동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테마파크존에서는 회전그네, 미니자이로드롭 등 여러가지 놀이기구들이 설치되어 서초구청 광장이 마치 동화 속 놀이동산으로 변신하여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서리풀책장터에서는 축제기간 전 가까운 서초구립도서관에 책을 기증하고 받은 도서교환권으로 서리풀책장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원하는 도서로 교환할 수 있으며, 예전 잡지 등을 무료 배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서리풀책장터는 지역주민들이 소장하고 있는 책을 서로 교환하면서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고 책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행사다.
또한 이번 서리풀 책문화 축제에서는 다채로운 무대공연도 즐길 수 있다. 서리풀청년기획단의 음악공연, 버블쇼, 서커스 등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기하고 흥미로운 공연들을 감상할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서리풀 책문화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함께 즐겁고 재미있는 공연과 체험행사들로 위로받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서초주민들이 품격있는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