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정보화 연구과제 발표 경연대회’ 개최21일, 제28회 정보화정책 연찬회서 과제발표 및 정보공유
광주광역시는 정보화담당 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오는 21일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제28회 정보화정책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정보기술(IT) 신기술 습득과 급변하는 새로운 정보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5개 자치구 정보화담당 공무원 110여 명은 연구과제를 발표하고 전문가 특강 등을 통해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 연구과제는 시를 비롯한 북구, 광산구 등 3개 기관에서 ▲데이터 기반 정책 의사결정 사례 ▲인공지능 기반 주차공유 플랫폼 ▲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한 효율적 분배 방안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디지털플랫폼 정부 추진전략 및 디지털 신기술 트렌드’라는 주제로 한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도 진행된다. 김정훈 시 기획조정실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는 정보화담당 공무원의 책임과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연찬회를 통해 정보기술의 연구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디지털 서비스를 발굴해 광주시의 정보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