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이벤트와 아동·청소년 실무자 마음돌봄 프로젝트
천안시 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11월 4일까지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을 홍보하면서 아동과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확인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조사 등 지역 내 정신건강증진사업 욕구를 파악하기 위해 추진된다.
먼저 동남구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은 정신건강에 대한 아동과 청소년들의 메시지를 적는 이벤트와 정신건강 OX퀴즈를 운영한다. 추첨을 통해 참가자 100명에게는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동남구 지역 학교 학생상담 담당자, 사회복지기관 담당자, 지역아동센터 실무자 등 아동·청소년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신건강 캠페인은 실무자들의 정신건강 방역을 위해 정신건강 인식도 조사, 우울증 자가검진, 2023년 사업을 위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마음돌봄을 위해 실무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저주차 미니마사지기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모두 천안시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또는 QR코드로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다. 안현숙 동남구보건소장은 “이번 온라인 캠페인이 동남구 내 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을 알리고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