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대안교육 유관기관 하반기 협의회’ 개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0/23 [16:26]

광주광역시교육청, ‘대안교육 유관기관 하반기 협의회’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0/23 [16:26]

▲ 광주광역시교육청, ‘대안교육 유관기관 하반기 협의회’ 개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1일 상무지구 라마다호텔에서 ‘2022년 대안교육 유관기관 하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교육청, 지자체, 대안교육 시행기관 및 관련 단체 상호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또 대안교육기관 등록 및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민관 협력을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

 

이날 협의회에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설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지원센터장, 광주시교육청 생활?대안교육팀, 광주시청 청소년복지팀, 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및 각 지역구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등록 대안교육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안교육 유관기관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더불어 대안교육 협의체 구성에 있어 타시도 사례를 살펴보고, 참여 기관 및 단체의 범위를 정하고 협의체의 기능 및 운영 방법에 대하여 상호 의견을 나누었다.

 

등록 대안교육기관의 경우 학교밖 청소년의 대안교육에 대한 어려움 및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교육청 및 시청에서는 해당 기관의 지원 방안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검토했다.

 

아울러 학교밖 청소년의 학습권 및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대안교육기관 한 관계자는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해 광주의 대안교육이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학교밖 청소년의 교육지원 사업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하게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고인자 과장은 “광주지역 대안교육 유관기관 협의체 구성을 통해 상호 소통하고 발전하는 대안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