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태조산 마음이어걷기’ 행사 개최26일 오전 10시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 제고
천안시 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들의 신체 건강과 정신건강을 위해 ‘태조산 마음이어걷기’ 행사를 오는 26일 오전 10시 진행한다.
태조산 등산로 입구에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특히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등산 전 정신건강 포토존 촬영 및 SNS 게시, 코로나 블루 극복 희망메세지 작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랜턴과 손수건, 방석, 텀블러 등이 담긴 선물꾸러미도 증정한다.
안현숙 동남구보건소장은 “일상 회복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이 우려되는 만큼 ‘마음이어걷기’가 스스로 마음을 돌아보고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안시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주민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고위험군을 위한 사례관리 및 위기개입 ▷정신재활프로그램 ▷찾아가는 이동상담 및 일반상담 ▷생애주기별 정신건강교육 ▷정신건강홍보 및 캠페인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