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2022년 제2회 Y.D 청소년 e-스포츠대회 성료

청소년들을 위한 e스포츠 바람, 5G 디지털시대 건강한 여가문화 정착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25 [11:54]

양평군, 2022년 제2회 Y.D 청소년 e-스포츠대회 성료

청소년들을 위한 e스포츠 바람, 5G 디지털시대 건강한 여가문화 정착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25 [11:54]

▲ 양평군, 2022년 제2회 Y.D 청소년 e-스포츠대회 성료

 

양평군이 지난 22일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2회 Y.D 청소년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날 대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청소년 활동 활성화 및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청소년문화 혜택이 적은 양평군 청소년들에게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여가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지난해와 동일하게 리그오브레전드(LOL),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 등 3개 종목으로 치뤄졌다.

 

5:5 팀전으로 진행되는 리그오브레전드(LOL)는 중·고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고,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카트라이더는 초·중·고를 구분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게임이며, 피파온라인의 경우 월드컵 열풍 및 해외에 진출한 한류 축구 스타들의 활약으로 한국 축구스타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해 많은 관심 보이고 있다.

 

예선은 지난 15일 총 412명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종목별 8강, 4강 전 등 본선이 22일 오전 9시부터 52명의 청소년이 코로나19 방역하에 경기를 진행했다.

 

공정한 대회 운영을 위해 e스포츠 전문 심판이 자리했으며, 친구와 가족들이 열띤 현장 응원과 개회식부터 시상식까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공식유튜브와 트위치 나이스게임tv를 통해 게임전문 해설과 함께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대회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게임 종목이 다양해지고,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으로도 종목이 확대되면 더욱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e스포츠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해 메타버스시대와 융합한 청소년교류와 건강한 성장을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