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보건소는 25일 2022년 제2차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를 시행했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대상으로 맞춤형 봉사 활동을 시행하는 봉사단으로 영천시 보건소에는 20여 명의 건강파트너가 활동하고 있다.
건강파트너들은 방문건강관리, 국가 암 검진, 지역사회 중심 재활 분야에서 청소 및 반찬 봉사, 이?미용 봉사, 독거 어르신 안부 인사 및 말벗 봉사, 암 검진 독려, 보건소 내 사업 진행 조력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건강관리를 위한 감염병 예방과 대처 방법’을 주제로 경상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 부단장 박성준 교수의 강의와 ‘행복으로 나아가는 삶’을 주제로 대구경북대병원 암센터 이은영 간호사의 강의가 실시되어 건강 파트너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됐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건강파트너들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 사회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어주어 감사하다”며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우리마을 건강파트너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 분위기 조성하는데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