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어린이 건강 지킴이 대작전’ 위한 인형극 선보여어린이 맞춤형 신나는 인형극으로 건강 식습관 실천방법 교육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5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형극 ‘퐁퐁이의 건강생활 대작전’ 공연을 선보였다.
‘퐁퐁이의 건강생활 대작전’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싱겁게 먹기, 손씻기, 골고루 먹기 등의 내용을 신나는 음악과 춤으로 구연한 인형극으로 2회에 걸쳐 지역 내 어린이 및 교사, 학부모 등 총 400여 명이 관람했다.
인형극과 함께 율동 및 체조, 마술쇼, 퀴즈게임, 포토존 전시 등으로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더욱 높였으며, 이날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아토피 천식 예방을 위한 홍보관 운영도 함께 진행됐다.
나트륨(Na)은 우리 몸의 중요한 영양성분으로 1일 2,000mg을 권장량으로 정하고 있지만 최근 다양한 외식문화, 가공식품의 과잉 섭취, 식생활 패턴의 변화 등으로 권장량의 2배 이상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나 고혈압과 심뇌혈관질환, 비만 등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영유아기는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재미있고 유익한 영양교육을 선보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