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주시, 귀농귀촌인과 도시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열려

제2회 충주그리기(꾸미기)대회 개최, 농업?농촌 문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06:39]

충주시, 귀농귀촌인과 도시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열려

제2회 충주그리기(꾸미기)대회 개최, 농업?농촌 문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0/26 [06:39]

▲ 2019년 행사사진

 

(사)충주시귀농귀촌협의회는 오는 29일과 30일 2일간 호암공원생태전시관 일원에서 ‘귀농귀촌인과 도시민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사)충주시귀농귀촌협의회가 주관하는 올해 행사에서는 귀농귀촌인과 도시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볼거리, 살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충주시 귀농귀촌 홍보도 병행 실시한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30여 명의 귀농인들이 직접 구슬땀을 흘리며 생산한 사과, 배, 고구마, 오미자청, 버섯 등 50여 종의 농특산물을 판매해 참여자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2회 초등생 농촌그리기(꾸미기)대회’를 개최해 저학년, 고학년부 각각 우수학생 30명에게 시상 및 부상도 제공하며 세대를 넘나드는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2회 농촌그리기(꾸미기)대회는 10월 29일 10시부터 호암공원생태전시관 광장에서 시작되며, 지난 17일부터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 접수가 진행 중이다.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오종오 회장은 “충주시 귀농귀촌인들이 생산한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는 물론 농업·농촌 문화의 중요성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