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문화관광재단으로 가기 위한 소통 나선다오는 28일 순천시립연향도서관에서 시민토론회 개최
순천시는 오는 28일 15시 순천시립연향도서관 연에서 순천문화관광재단으로 가기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인구문제는 우리가 맞닥뜨린 대단히 중대한 현안이자, 미래 이슈다. 특히, 인구소멸을 겪고 있는 대다수 지역은 이를 대체할 산업적 동력이 필요하며, 문화예술의 매력과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는 수단으로 도시 문화관광전략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순천시는 경쟁력 있는 도시 개편을 위해 문화와 관광을 아우르는 재단의 변신을 꾀하려 시민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들으려 한다.
이번 토론회는 순천문화관광재단의 필요성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들의 지정토론 및 사례발표,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하며, 시민들과 각 분야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순천시가 나아갈 방향을 정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의 삶의 질 제고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문화·관광 콘텐츠가 필수적이다. 시민토론회는 이러한 문화관광 수요와 트렌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순천시가 문화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첫발을 내딛는 자리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재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