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파주시니어한마당 및 걷기대회 개최공릉천 칠간다리 일원서 실시...사회적 관심 및 공경의식 제고
제18회 파주시니어한마당 및 걷기대회가 26일 공릉천 칠간다리 일원에서 개최했다.
파주시니어한마당 및 걷기대회는 노인의 날(10.2.)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장, 김윤재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 지역 어르신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노인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모범노인 등 총 13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해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공릉천 걷기대회는 오전 10시 40분부터 진행되며, 공릉천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금촌2동 주말농장 부근(느티나무 데크)을 지나 다시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시는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 고취로 효 사상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
육언태 파주시노인복지관장은 “앞으로 다양한 복지관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파주시노인복지관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노인복지를 위해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 상반기 운정 다누림노인복지관 개관과 파주시노인복지관 리모델링 추진 등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