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성북구 진로박람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실시관내 중학생, 고1·2학년 학생 대상 1:1 맞춤형 상담 진행
서울시 성북구가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관내 청소년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설계하고, 진학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내달 2일 2022 성북구 진로박람회의 진로·적성존에서 개최된다. 관내 중학생, 고1·2학년 학생과 학부모 대상 ▲전공 멘토링 ▲대학입시 ▲고교진학 3개 분야의 1:1 맞춤형 상담이다.
진로와 입시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자 진로, 진학지도에 능통하고 경험이 풍부한 현직교사 4인(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전국진학지도협의회)과 대학 입학사정관 2인(한성대학교)이 상담을 진행한다.
고교진학 상담은 중학생 대상으로 고등학교 유형별 특징과 전형을 안내한다. 전공 멘토링은 진로, 적성 기반 대학 및 학과의 정보를 제공하며, 대학입시 상담은 학교생활과 성적에 기반하여 지원 가능 대학 사정권을 분석하고 전형을 소개한다.
1:1 맞춤형으로 상담이 진행되는 만큼 참여자도 준비물을 챙겨오는 게 좋다.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모의고사 성적표 등 개인별 자료를 지참하면 더욱 자세하고 내실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은 11월 2일(수) 13:00~17:00 한성대학교 상상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10월 30일(일) 18:00까지 상담 분야별, 시간대별로 접수할 수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확한 교육정보를 적기 제공하여 관내 청소년의 진로, 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성장 잠재력과 가능성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