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사관계자 안전관리 교육

11월1일부터 이틀간, 도시철도건설본부·건설사업관리단·시공사 등 대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27 [13:37]

광주광역시,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사관계자 안전관리 교육

11월1일부터 이틀간, 도시철도건설본부·건설사업관리단·시공사 등 대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27 [13:37]

▲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11월1일부터 2일까지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건설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공사 관계자에 대해 안전관리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건설안전 및 인문소양 분야 강사를 초빙해 ▲도시철도건설본부의 각 현장별 공사관리관 등 공무원 ▲건설사업관리단의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 각 현장별 감리원 ▲시공사의 현장소장, 공사팀장, 안전팀장, 품질팀장 등 공사관계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공사 관계자의 안전역량을 강화해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교육과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소통교육으로 구성했다.

 

먼저, 안전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의무내용 및 처벌수준, 재해사례로 보는 고위험 5대 건설기계장비 안전사고 및 대책 등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무다.

 

교육은 건설안전 및 토목시공 기술사를 취득해 건설안전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광주시 진일 주무관이 진행한다.

 

또 소통교육은 ㈜라미인력개발원 박아라미 강사가 소통의 중요성,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장·단점 카드로 나를 알고 상대를 이해하기 등 조직 내 상호존중과 신뢰회복을 위해 소통과 공감으로 배려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김재식 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이번 안전관리 정기교육이 공사 관계자의 안전의식과 소통능력이 제고돼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가 추진되는 동안 안전사고와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