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초등학생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화재예방을 주제로 그리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초등학생 누구나 포스터 분야(4절지 크기) 1개 작품으로 응모하면 되며, 불조심 강조의 달 기간 중 화재예방과 관련된 주제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11월1일부터 30일까지 관할 소방서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 받는다.
공모에 제출한 포스터는 1차 소방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50점에 대해 2차 소방안전본부 심사를 통해 12월15일 우수작 10점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여하며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해 연중 소방안전 주요 행사 전시, 온라인 배포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1개 작품은 광주광역시 대표로 참가해 소방청 주관 본선 심사를 받게 된다.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광주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 또는 관할 소방서로 전화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소방안전본부 이남수 방호예방과장은 “어린이 시각에서 보는 화재예방 포스터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는 안전문화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