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베트남 응에안성과 자매결연 체결

응에안성 응엔 둡 쭘 인민위원장과 향후 교류방안 논의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0/27 [17:19]

광주광역시, 베트남 응에안성과 자매결연 체결

응에안성 응엔 둡 쭘 인민위원장과 향후 교류방안 논의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0/27 [17:19]

▲ 광주광역시, 베트남 응에안성과 자매결연 체결

 

광주광역시는 27일 베트남 중북부 중심도시인 응에안성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광주시 방문단 일행은 응에안성 응우엔 둡 쭘 인민위원장을 예방하고 광주시의 산업 환경 등 핵심 정책을 소개했으며, 향후 경제·문화·교육·의료·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활발히 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응에안성 응우엔 둡 쭘 위원장은 호찌민 주석의 고향을 방문한 광주시 방문단을 열렬히 환영하며 응에안성이 베트남 지방자치단체 중 면적이 가장 넓고 인구규모 제4위의 지역 여건과 교육열이 높은 기회의 땅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향후 양 도시간 교류에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날 양 시는 매년 상호 방문과 기업체간 교류지원, 관광개발 및 직항로 개설을 위한 공동노력, 예술단 상호파견, 과학 기술 분야 협력, 공무원 교류 등 6개 항목에 대해 합의했다.

 

또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시 외에 광주광역시 의회와 응에안성 의회, 광주광역시 소재 유통기업인 와이마트와 응에안성 투자무역센터, (사)디아코니아와 빈 의과대학간 협력 양해각서도 체결됐다.

 

광주시 방문단은 응에안성 방문에 앞서 26일 하노이 일정에서 베트남 외교부 응우엔 밍 부 제1차관을 예방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강기정 시장의 서한문을 전달하며 광주시와 베트남간 교류확대에 대한 베트남 외교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응우엔 밍 부 차관은 광주시가 베트남 국민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하고 있는 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향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