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22일 열린 제10회 장위·석관마을 어린이·청소년 어울림축제에 참가해 ‘알쓸필법_3R(알아두면 쓸데있는 필환경 실천방법)’ 환경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알쓸필법_3R’은 서울특별시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의 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으로 진행한 환경 캠페인 활동으로, 200여 명의 어린이·청소년이 참여했다.
서식지 파괴와 기후변화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으로 분리배출 및 재생 활용 가능한 스마트 그립톡 만들기와 친환경 나만의 에코백 꾸미기 체험부스를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며 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또한, 다솔지역아동센터, 성북구 우리동네키움센터 1호점, 장위·석관동 내 학교 및 지역기관이 함께 참여한 어울림축제는 한국의 전통놀이, 여러 나라의 놀이체험, 다문화 보드게임, 세계 여러 나라의 국기 배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더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어울림 지역축제를 통해 어린이·청소년이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함께 행복한 시간을 나눌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역 내 학교 및 지역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보다 풍성한 지역축제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