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2 드론 산업 & 메이커 페스티벌’ 열어드론 공연, 실증시연, 각종 체험 등 드론 및 메이커 체험활동의 장 마련
2022년 광양 드론 산업 & 메이커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5일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2019년 스마트 드론 산업대전 이후 3년 만에 대면 개최하는 ‘드론 산업 페스티벌’에는 헬리콥터 퍼포먼스, 드론 군집 공연, 드론 라이트쇼 등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 산업용 드론 시연과 드론 전시, 드론 장애물 레이싱 경진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준비돼 있다.
특히, 드론 장애물 레이싱 경진대회는 학생부와 성인부로 나눠 진행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1월 4일 18시까지 ‘2022년 드론 산업&메이커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이커 페스티벌과 병행 개최해 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체험행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광양시가 지금까지 육성해온 드론과 메이커 산업의 기술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일반시민 특히,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