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대상이 10월 27일부터 18세 이상 성인으로 확대되며, 추가 접종에 활용되는 백신도 3가지 종류로 확대된다고 밝혔다.
앞서 기존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자는 60세 이상 고령층과 감염취약시설 입소·종사자 등 건강취약계층이었으나, 접종 필요성과 백신공급 상황에 따라 군은 27일부터 18세 이상 모든 성인을 대상으로 접종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동절기 추가접종은 18세 이상 성인 중 기초접종(1·2차 접종)을 마쳤고, 마지막 접종 또는 확진일 기준 4개월이 경과해야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접종 백신도 기존에는 모더나가 제조한 BA.1 기반 2가백신으로만 접종을 받을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화이자의 BA.1 기반 2가백신과 BA.4/5 기반 2가백신도 접종까지, 총 3가지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백신 선택과 관련해서는 2가백신 3종류 간에 권고상 차이를 두지 않고, 개인 선택에 따라서 접종하면 된다.
다만, 모더나 BA.1 백신은 당장 이날부터 사전예약 없이도 당일접종이 가능하지만, 화이자 BA.1 백신은 10월 27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된 후 다음 달 7일부터 당일접종과 예약접종이 가능하고, 화이자 BA.4/5 백신은 10월 27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된 후 다음 달 14일부터 당일접종과 예약접종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2가 백신 접종 기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순창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사전예약 문의 전화는 해당 의료기관 또는 보건의료원 콜센터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