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어린이집 종사자 창의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 인재 육성에 기여
홍성군이 미래 시대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어린이집 종사자 창의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기본반과 심화반 2개 과정으로 구성해 오는 11월 말까지 7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심화반은 기본 창의교육을 이수한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사용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고, 기본반은 창의교육 양성과정을 처음 접하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창의교육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홍성군은 2020년‘아이 창의성 키우기 프로젝트 사업’을 시범 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창의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올해 11월 운영 예정인 홍성가족어울림센터에 창의센터를 설치하여 홍성군 자체적으로 창의적 인재 육성을 이끌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교육 대상자들에게 “이번 교육을 통하여 홍성군 아이들에게 전문적인 창의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시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우리 군에서 창의적 인재가 많이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