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전래놀이판 놀이마당 개장운정건강공원 중앙광장 7곳에 전통놀이 각색 놀이터 마련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9일 운정 건강공원에 전래놀이판 놀이마당을 개장했다.
전래놀이판 놀이마당은 2021년도 주민총회 통과 사업으로, 아이들에게 전통놀이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 전통놀이의 재미를 발견하도록 주민이 발굴한 의제다.
전래놀이판은 ▲사방치기 ▲달팽이 ▲동서남북 ▲8자놀이 등 전래놀이판 7개가 설치됐으며, 특히 운정 건강공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동서남북‘판이 있어 화제가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에 지친 아이들이 건강을 되찾고, 어른 세대에게도 익숙한 전통 놀이 경험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의 문을 열고 세대를 아우르는 체험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현 운정2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전래놀이가 교과서 안에서만 접하는 옛날 놀이라고 인식되는 것이 아쉬웠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마당의 매력에 푹 빠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용준 운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아이들에게 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드넓은 공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기쁨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육 및 문화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