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공감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7일 중구농협 용유지점에서 복지서비스 취약 지역인 용유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복지 정보제공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이동복지센터’를 운영했다.
센터는 지리적 여건으로 복지서비스를 이용함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주민에게 ‘찾아가는 이동복지센터’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주민의 맞춤형 복지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과 연계해 센터 홍보, 복지상담, 체험활동(청사초롱 만들기, 화투퍼즐 맞추기, 돌블록 쌓기, 마음건강검진, 무료 법률 상담 등 지역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역 주민의 만족도와 복지욕구를 확인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법률홈닥터에서는 민?형사 재산상속, 파산 등 법률사무소에서 다루는 생활법률 전반에 관해 1:1 무료법률상담도 실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성은정 영종공감복지센터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실제적이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이동복지센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