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확대 시행기초접종 완료한 만 18세 이상 2가백신으로 동절기 추가접종 가능
창녕군은 동절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만 18세 이상 모든 성인을 대상으로 새로 개발된 2가백신을 활용해 동절기 추가접종을 확대 시행한다.
확대 시행은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2가백신 도입에 따라 만 18세 이상 성인 중 기초접종을 완료 후 4개월 경과자를 대상으로 한다.
백신은 기존 모더나 BA.1 2가백신과 더불어 BA.1과 BA.4/5 기반 화이자 백신이 추가로 도입돼 군민이 원하는 백신을 선택할 수 있다.
군 보건소에서는 접종 문의사항에 대비해 콜센터를 주중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들의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10월 28일 기준 동절기 추가접종은 820명이 실시해 접종 대상자 대비 1.7%로 나타났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유행 대비를 위해 동절기 추가접종 참여가 중요하다. 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시행중인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확대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창녕군은 인플루엔자 특화사업을 통해 창녕군에 주소를 둔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무료접종을 실시하며 이외 대상자들은 유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