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립미술관, 시니어를 위한 ‘인생은 즐거워!’ 참여자 모집

세계 각국의 해외미술 감상 및 창작활동 기회 제공으로 시니어층의 풍요로운 삶 지원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31 [16:28]

포항시립미술관, 시니어를 위한 ‘인생은 즐거워!’ 참여자 모집

세계 각국의 해외미술 감상 및 창작활동 기회 제공으로 시니어층의 풍요로운 삶 지원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31 [16:28]

▲ 포항시청

 

포항시립미술관은 11월 1일부터 전시 연계 시니어 창작 프로그램 ‘인생은 즐거워!’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항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 또는 미술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11월 8일부터 25일까지 주 2회 과정으로 6회에 걸쳐 운영되는 ‘인생은 즐거워!’는 세계 각국의 해외미술을 감상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1차시에서는 전시를 감상하고 전시연계 체험지 2종을 이용해 드로잉 창작 활동을 하며, 2차시에서는 1차 창작활동을 기반으로 감상한 작품 중 참여자의 삶 속 경험 및 추억과 연관된 작품을 선정해 창작 활동을 하고 완성작품을 공유하면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립미술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과 전시를 매개로 시니어층의 풍요로운 삶을 위한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며, 자아실현 및 감성욕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시니어들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넓힐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한편, 포항시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순회전 ‘미술로, 세계로’는 ‘세계화’라는 시대적 맥락 속에서 1980-90년대에 수집된 국립현대미술관 국제미술 소장품의 수집활동과 전개를 살펴보는 전시로 미주,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세계 전역을 아우르는 해외작가 87명의 조각, 회화, 판화, 드로잉 등 95점을 선보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