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현황 정기점검 시행

음독자살수단 접근성 차단으로 생명사랑 환경조성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0/31 [16:44]

거창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현황 정기점검 시행

음독자살수단 접근성 차단으로 생명사랑 환경조성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0/31 [16:44]

▲ 거창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현황 정기점검 시행

 

거창군은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생명사랑마을로 선정되어 농약안전보관함이 보급된 8개 마을 300가구를 대상으로 농약안전보관함 사용실태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사업은 음독자살 주요 수단인 농약을 집안에 방치하지 않고 잠금장치가 있는 보관함에 넣어 사용하여 충동적인 음독사고로 인한 극단적 선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2019년 농가 30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매년 해당 농가를 직접 방문하여 정기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각 마을 이장의 협조를 얻어 표찰 부착과 함께 농약안전보관함 유용성, 열쇠 적정사용 여부, 불편 정도 등을 확인하고 보급농가의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을 위해 자살행동과 우울척도검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24시간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 등 안내와 이웃의 우울증상 호소와 자살신호를 사전에 파악해 가까이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보급농가에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역량강화 교육도 병행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점검은 음독자살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우리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자살예방을 비롯한 정신건강관리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만큼 정신건강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