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과 김해시가 함께하는 진학 어울림 개최중·고교 1~2학년·학부모에 최신 대입·지역 대학 정보 제공
김해시는 오는 4일 오후 6시 장유도서관 공연장에서 ‘2022 경남교육청과 김해시가 함께하는 진학 어울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중·고교 1~2학년과 학부모 대상 이번 진학설명회는 ‘중·고등학생의 대입 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전 전국입학사정관협의회장과 지역 대학 입학처장들을 초빙해 ‘변화하는 대입 전형의 이해’, ‘김해지역 대학 입시전형 안내’, ‘학생부를 돋보이게 하는 학교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변화하는 대입 전형의 이해’ 진학특강은 김종승 경남교육청 대입 장학관이 대학별 대입 전형 안내와 대학별 대입 준비를 심도 있게 소개해 학생들의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지역 대학 입시전형 안내’는 지역 대학교(가야대학교, 김해대학교, 부산장신대학교, 인제대학교)의 입학 정보, 대학별 주요 학과와 강점 등에 관한 알찬 정보를 지역 대학의 입학처장들이 제공한다.
‘학생부를 돋보이게 하는 학교활동’은 김정현 전 전국입학사정관협의회장이 패널로 참석해 학생부 위주 전형 준비에 필요한 사항을 설명한다.
설명이 끝난 후 현장에서 학생, 학부모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 학부모에게는 2024학년도 대학전형별 특징 분석자료,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이해와 대비,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등을 수록한 자료집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접수한다.
참석자의 아이디와 전화번호로 신청해야 하며 하나의 신청으로 동반 참석은 안된다. 또 온라인 접수 직후 신청 완료 사항이 문자로 안내되므로 전화번호 기재에 오류가 없어야 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경남교육청, 지역대학, 지자체가 협력해 관내 중·고등학생의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신들이 희망하는 목표치에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