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촌2동 마을공동체 ‘금이동네 어울림’에서 주관한 ‘금이동네 장수노인 장수잔치’가 지난달 28일 금요일 금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금이동네 어울림’은 금촌2동 주민자치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이뤄진 공동체로, 이번 행사는 금이동네 어울림뿐만 아니라 금촌2동 행정복지센터, 파주시 노인복지관, 금촌2동 주민자치회 등 기관과 단체에서 협력해 준비했다.
장수노인 장수잔치는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10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뿐만 아니라 지역 내 최고령 어르신, 90세 이상 장수 어르신 등 관내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참석한 장수 어르신 소개와 선물 증정, 기념촬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내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의 도움이 이어져 훈훈함을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윤병렬 금촌2동장과 육언태 파주시노인복지관장, 유영수 금촌2동주민자치회장은 장수 어르신들에게 만수무강을 위한 헌배를 하면서 “내년, 내후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뵐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