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동구가 인하대학교와 관·학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동구 초·중등 코딩캠프’ 참가자를 오는 11월 4일까지 모집한다.
동구 코딩캠프는 동구청이 후원하고 인하대학교가 주관하는 관·학 협력사업으로 동구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1~2학년 1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인하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코딩캠프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고 있는 학생들의 미래 필수과목인 ‘코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체험활동으로는 ▲피지컬 도구 속 센서 이해 ▲엔트리를 이용한 블록코딩 이해 ▲블록코딩과 피지컬 도구를 활용한 프로젝트 활동 등 관내 초·중학생들이 실생활 속의 문제를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해결하고 코딩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1월 4일까지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코딩캠프는 동구 관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구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다양한 교육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