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도어린이도서관‘10월의 하늘’강연 성황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01 [11:25]

청도어린이도서관‘10월의 하늘’강연 성황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01 [11:25]

▲ 청도어린이도서관‘10월의 하늘’강연

 

청도군은 10월 29일 초등3학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 ‘10월의 하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10월의 하늘’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전국 중소도시 도서관50개소에서 동시에 열리는 재능기부 과학강연 행사로 2010년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된 사업이다.

 

이날 청도어린이도서관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로봇실증센터 박요섭 책임기술원의 ‘해양탐사선 이사부 호 24시’, 레몬헬스케어 신재용 이사의 ‘인공지능을 부리는 방법, 브레인코딩’이라는 주제로 강연했으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여자들이 강연장을 채웠다.

 

한 참가자는 “평소에 과학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런 강연에 참여하게 돼 너무 기쁘다”며 “몰랐던 분야인 해양연구와 프로그래밍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강연 덕분에 각 분야에 대해 관심이 생겼고 더 자세히 배우고 싶어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강연은 평소 전문과학강연을 접하기 힘든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상상력과 흥미를 부여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행사를 운영해 청도군민들의 문화생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