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안군, 치매안심전문가 활동 성공전략 워크숍 개최

치매가 있어도 걱정없는 치매안심 진안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1/01 [11:17]

진안군, 치매안심전문가 활동 성공전략 워크숍 개최

치매가 있어도 걱정없는 치매안심 진안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1/01 [11:17]

▲ 진안군, 치매안심전문가 활동 성공전략 워크숍 개최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공공보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양성하는 치매안심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1일 진안 문화의 집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진안읍, 백운면, 성수면, 마령면, 부귀면, 정천면 등 6개 지역 치매안심전문가 120여명이 참석했다.

 

치매안심전문가는 지역의 리더들로 구성하여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먼저 다가가 꾸준히 연락을 하고 안부를 묻는 등 거주 마을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의 치매예방 및 관리를 위해 활동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 날 워크숍에서는 치매안심전문가의 사례 발표에 이어 치매안심전문가 활동에 있어 발생하는 어려움과 치매환자 대응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사회의 돌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치매환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치매안심전문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치매정신행동증상의 이해와 돌봄’이라는 주제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진안군은 2018년부터 치매안심전문가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용담, 안천, 동향, 상전, 주천 등 5개 면 지역 치매안심전문가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군은 앞으로도 해마다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치매안심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해 의견들을 수렴해나갈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치매안심전문가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치매환자와 지역사회가 건강한 치매안심사회 실현에 앞장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진안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전문가로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도움을 주는 활동을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문의는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인식개선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