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11월 한달간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걷기 챌린지인 스탬프 투어,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
스탬프투어는 11월 1일부터 15일간 걷기좋은길 27선 중 보건소에서 선정한 3가지 코스에 숨어져 있는 스탬프 장소를 방문해 8개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하는 챌린지이고, 기부 챌린지는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누적 걸음수 300만보를 달성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챌린지이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검색 및 설치, 회원가입, 통영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11월 스탬프 투어 챌린지’ 또는 ‘11월 기부챌린지‘를 찾아 ‘참여하기’를 선택, 챌린지 기간에 맞춰 스탬프 장소를 방문하거나, 누적 걸음수 300만보를 달성하도록 일상 속 걷기운동을 실천하면 된다.
통영시 커뮤니티 가입 방법 및 챌린지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시보건소 관계자는 “11월 걷기 챌린지를 통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재미와 더불어 건강도 얻고, 이웃사랑도 실천하는 1석 3조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시민의 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