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주시, 시민 참여형 그림책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작은도서관에 그림책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1/02 [09:57]

공주시, 시민 참여형 그림책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작은도서관에 그림책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1/02 [09:57]

▲ 공주시, 시민 참여형 그림책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공주시는 시민들에게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림책 큐레이션을 11월부터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공주예술전문, 새뜸행복 등 작은도서관 2개소에서 운영되는 그림책 큐레이션은 어르신 대상 ‘빛나는 당신을 위한 그림책’,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내 마음 쏙 그림책’ 주제로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운영한 2022년 우수독서프로그램 사업 ‘그림책, 사람을 잇다’에 직접 참여한 시민 그림책 큐레이터들의 실습 결과물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시는 이달부터 지난 상반기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그림책 큐레이터 2급 자격증반’ 수료자들로 구성된 ‘그림책 큐레이션 동아리 모임’을 운영한다.

 

이밖에 공주시 지역서점 인증 서점 ‘느리게책방’, ‘블루프린트북’의 ‘동네책방 추천 도서’와 ‘웅진북큐’ 동아리의 ‘책슐랭, 맛있는 책을 골라드립니다’ 북 큐레이션이 웅진도서관과 시청 북카페에서 운영된다.

 

안경림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시민들에게 추천함으로써 시민들이 직접 도서 안내자의 역할을 하게 된다”며, “다양한 독서문화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는 공주시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림책 큐레이션 및 동아리에 관련된 사항은 공주시 웅진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