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11월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2022년도 의성형 보건복지 읍면 평가에서 우수 읍면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의성형 보건복지 평가는 18개 읍면을 대상으로 2021년 7월부터 2022년 7월까지 보건복지 협업, 홍보·소통 노력,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실적, 복지 사각지대 발굴실적, 특화사업 및 민관협력 성과사례 등 9개 평가지표 24개 세부 항목에 대해 내·외부 전문가로 7명으로 평가 위원을 구성하여 평가를 수행했다.
평가 결과 대상은 사곡면, 최우수상은 신평면과 구천면, 우수상은 단밀면, 단북면, 봉양면, 장려상은 비안면, 가음면, 안평면 등 9개 읍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의성군은 의성형 보건복지 시행 후 2년간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및 교육, 이동 진료와 복지 서비스를 함께한 건강 실은 복지 차 운영, 읍면 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중심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2022년 7월 보건복지 협업강화 기본계획 수립, 보건과 복지팀 간 협업을 통한 군민의 보건복지 체감도 향상과 의성형 보건복지의 발전을 도모해 왔다.
의성군은 11월 중 읍면 평가 결과를 토대로 의성형 보건복지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여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협의체 위원 리더 등과 함께 의성형 보건복지 우수사례와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보건복지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의성형 보건복지의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보건복지 향상을 위해 남다른 사명감으로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읍면 보건복지 담당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라며, “추후 성과 공유회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더 많은 시너지효과와 더불어 긍정적인 지역 변화를 꾀하고 행복한 의성군을 만드는 데 앞장서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