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함박마을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함박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7주간 걸쳐 교육 총26명 수료
연수구는 지난 3일 함박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수강생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함박마을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본과정은 함박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재생사업의 기본적 이해와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9월 15일부터 7주간에 걸쳐 운영됐다.
▲함박마을 도시재생의 이해 ▲함박마을 SWOT 분석 ▲도시재생 마을사업 아이디어 도출 ▲팀별 단위 사업 발굴·추진계획 수립 ▲우수사례지 견학 ▲주민공동체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팀별 발표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기본과정을 수료한 26명은 오는 17일부터 7주간 함박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향후 심화과정에서는 ▲함박마을 리빙랩 이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네트워킹·액션플랜 구상 ▲우수사례 견학 ▲액션플랜 구체화·비즈니스 모델 작성 실습·검증 ▲사업계획서 발표 등의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함박마을 도시재생 사업 성공을 위해 도시재생대학에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향후 심화과정 진행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도시재생사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