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24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 성황리 마쳐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되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08 [11:18]

제24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 성황리 마쳐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되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08 [11:18]

▲ 제24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 성황리 마쳐

 

밀양시는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 ‘상큼‘ 얼음골사과 맛보러! ’성큼‘ 얼음골 가을속으로!" 라는 주제로 제24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지난 5일,6일 밀양얼음골공영주차장에서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영남알프스 절정의 단풍과 달콤한 얼음골사과를 맛보기 위해 1만여 명의 관광객과 시민들로 붐볐다.

 

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석희억 시의회부의장을 비롯해 장병국, 예상원 도의원, 시의원 및 지역농협조합장 등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밀양얼음골사과축제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행사장 내에는 올 한해 봄 가뭄과 가을 태풍 등 어려운 기상여건 속에서도 얼음골 최고 사과를 생산한 농가의 으뜸사과를 전시하고 다양한 사과요리도 전시했다.

 

또한 얼음골사과와 밀양농특산물 판매장을 행사장 내외에 열어 3억 1,0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내 밀양농특산물에 대한 홍보와 판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린이인형극, 신기한 저글링쇼, 대형버블공연, 익스트림 벌룬쇼, 에어바운스, 팔찌 및 사과향낭 만들기 등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가족 중심의 축제를 기획해 늦게까지 행사장은 어린아이들로 붐볐으며 아이들이 친근감을 가지고 사과를 맛볼 수 있도록 사과 관련 게임과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일호 시장은 “제24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를 방문해 주신 관광객 및 시민여러분게 감사드리며, 달콤하고 아삭한 맛이 일품인 전국 최고 얼음골사과를 맛보시고 다양한 체험 및 공연으로 추억도 쌓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 영농조합법인 이상열 대표는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개최하게 된 밀양얼음골사과축제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 얼음골사과축제가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농산물대표 축제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