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동절기 추가접종 ‘만 18세 이상·2가 백신 3종’으로 확대

재유행 대비 안전하고 효과적인 동절기 추가접종 적극 참여 당부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08 [14:37]

거창군, 동절기 추가접종 ‘만 18세 이상·2가 백신 3종’으로 확대

재유행 대비 안전하고 효과적인 동절기 추가접종 적극 참여 당부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08 [14:37]

▲ 거창군 보건소

 

거창군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면역저하자, 감염 취약시설 입소·종사자, 60세 이상 고령 감염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을 11월 7일부터 만 18세 이상으로 확대 시행한다.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자 확대로 2차 접종까지 완료한 만 18세 이상 성인은 마지막 접종일과 확진일 중 더 늦은 시점으로부터 4개월 이후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 백신은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한 2가 백신인 모더나BA.1, 화이자BA.1, 화이자BA4/5이며 개인이 희망하는 백신을 선택하여 접종할 수 있다.

 

오미크론 대응 2가 백신은 코로나19 발생 조기에 유행한 바이러스와 현재 유행하는 오미크론 변이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백신으로, 기존 대비 1.5배 더 높은 바이러스 무력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군은 동절기 추가접종 실시 후 현재까지 이상반응 신고 건수가 한 건도 없으며 접종일로부터 14일(항체형성 후) 경과자 중 확진자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2가 백신은 질병관리청 누리집이나 읍·면 주민센터 및 보건소 콜센터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당일접종은 보건소 방문접종이나 SNS(카카오, 네이버 등) 잔여백신 예약 또는 의료기관에 유선 연락하여 접종 가능 여부 확인 후 접종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겨울은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고 바이러스가 활동하기에 좋은 건조하고 추운 날씨이다”며 “신속한 접종으로 면역력을 확보하고 중증과 사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